top of page

Construction Interior Arts Consultation

아트 인테리어로 분양성을 높이는 특별한 분양ㆍ마케팅 전략

일반적으로 시행사는 고급 인테리어로 분양에 승부를 걸고 분양 받은 소비자는 평균 7년~10 정도 지나면 인테리어를 다시 해야 하는 불합리한 구조에서 탈피, 시행 초기 단계에서부터 아티스트(미술작가) 매니지먼트사가 인테리어 자문을 하고 선정된 전도유망한 아티스트의 오리지널 미술 작품을 인테리어에 적용하면 문화예술 선호도가 높은 아트슈머(artsumer)의 관심으로 분양성과 분양율을 높일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아티스트의 밸류가 높아질 경우 소비자는 분양 시 받은 미술 작품 값이 10여년이 지난 후 상당한 금액으로 보상받을 수 있다는 기대감으로 일반 분양과는 차원이 다른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그림60.png

아트 인테리어가 분양율을 높이는 객관적 이유

최근 3년 사이에 국내 미술 시장 규모는 세 배 이상 성장했는데 그 원인은 MZ세대의 폭발적인 문화예술품 투자 때문이었습니다.  과거와는 달리 소비 시장에서 나타나는 이 감각적인 MZ세대의 문화 향유는 비단 인테리어 시장 뿐 아니라 대부분의 산업 분야에서 눈에 띠게 나타나는 현상으로 디자인과 미술은 이제 누구의 권유가 아닌 필수 사항이 되고 있습니다.  회사 건물이나 호텔 로비에 미술품이 전시되고 리조트와 주상복합 건물은 물론 레스토랑과 일반 상업시설에도 아티스트의 작품이 다수 걸리면서 대한민국은 이제 도시의 품격이 달라지고 있으며, 그 이면에는 K-아트를 빛내고 있는 우리의 아티스트들이 있습니다. 그러므로 우리가 권유하는 아트 인테리어, 단순한 투자가 아닌 분양율을 높이는 핵심 전략이라는 것을 아시고 함께 공유하시기 바랍니다.

그림62.png
그림64.png

아트를 융합한 건축과 인테리어 디자인은 소비자의 마음을 움직입니다.

건축물 인테리어 디자인의 패러다임이 변하고 있습니다. 평범한 건축과 인테리어가 점점 사라져 가고  스토리와 테마가 있는 디자인 건축과 인테리어가 도시를 점령해 가고 있으며, 자연과 어울리는 건축물에 소비자들이 깊은 반응을 보임으로 내부 인테리어의 중요성이 더욱 필요해 졌고, 시행사는 이러한 소비자의 트렌드 변화에 발빠르게 대응을 하지 않으면 안될 것입니다.

그림65.png

건설ㆍ부동산 분야 아트 마케팅 활발

bottom of page